제목2
밝은 눈으로 전하는 이야기
밝은 눈으로 전하는 이야기
김용조(가명)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입니다.
1. 무지개 사업을 어떻게 알고 지원받으셨나요?
무지개 지원사업을 모르던 상태에서 실로암안과 병원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고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2. 수술받기 전 불편했던 점이나 힘들었던 점이 있나요?
수술 받기 전 시력이 좋지 않았던 상태이기도 했고 군 복무 기간 동안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환경에서 계속 있었던지라 공부를 하거나 타 보고서 작성 등의 경우에 눈이 자주 흐릿한 경향이 있었음. 안경을 끼고 다녔지만 도수가 있는 렌즈를 오랫동안 낌으로서 눈이 쉽게 피로해졌습니다.
3. 수술 후 삶이 변화된 점이 있나요?
1. 시력 교정 후 가장 커다란 변화는 안경을 오래 씀으로 나타나는 어지러움이 현저히 낮아졌다는 점입니다.
2. 안경으로 인해 불편한 점(급격한 온도차로 인한 김서림, 마스크 등 착용 시 테 부딪힘 등)이 사라져서 학업에 집중하는 것이 용이해졌습니다. 생각보다 부담이 심했는데 이제는 좀 더 편하게 노트북과 노트를 바라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4.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취업, 공부, 꿈, 인간관계 등)
저는 국제개발협력쪽에서 일을 하고 싶어합니다. 국제기구에서 강조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4번(양질의 교육), 특히 그 중에서도 세계시민교육(GCE)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에 대학생 때에는 대외활동을 하면서 각종 교육 포럼, 행사 개최 등을 하며 실무 경험에 앞서 지식을 쌓고 경험을 청년들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이후 유네스코 산하 단체 중, 혹은 교육과 관련된 단체에서 인턴을 하며 실무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ex : UNESCO APCEIU) 경험을 쌓음과 동시에 봉사활동도 하면서 저의 이러한 교육 관련 꿈을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학위가 필요하다면 학위도 추가로 획득할 계획이 있습니다.
5. 후원 해주신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분들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삶을 살게 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제 자신에게 눈이 뜨이고 세상에 눈이 뜨인 만큼 앞으로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